朝鲜外务省724表示做好了对话和战争两手准备
朝鲜外务省发言人强调朝鲜对对话和战争都做好了准备
(朝中社 7月24日 平壤电)
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外务省发言人就最近美国的反共和国孤立扼杀活动在更加危险万分的阶段进行,24日回答朝鲜中央通讯社记者提出的问题如下:
不久前举行的美国——南朝鲜“外交国防部长会谈”中,美国正式发表要强行搞反对我们共和国的大规模战争演习、追加制裁。不仅如此,美国国务卿和国防部长一起窜到军事分界线非军事区,鼓吹战争热,肆无忌惮地叫嚣敌对我们的妄语。
美国在挥舞核大棒,愚蠢地妄图吓唬我们。恍如上世纪“炮舰外交”的这种军事挑衅显示,美国还没摆脱冷战式思维方式,抓住早该得到清算的老掉牙的“军事同盟”不放,只追求对决。
我们出于维护朝鲜半岛和地区和平与安全的愿望,向内外阐明了通过平等的六方会谈解决问题的意志。
然而,美国拿与我们毫不相干的“天安”号事件为借口选择对决,将情势逼向极端。美国拒绝包括朝美会谈和六方会谈在内的所有对话,从而推翻自己在国际社会面前做出的公约,走向强行搞战争演习,并通过制裁加强压迫。
美国的挑衅活动越过了我们划定的禁止线,在这样的条件下,我们也没有必要再受到美国划定的禁止线的约束了。
美国伸出刀子,我们就亮出刀子,这是我们的对应方式。对话和战争,我们都做好准备。我们是不会被军事威胁或制裁之流吓住的。
现今事态更加清楚地实证了破坏朝鲜半岛和东北亚地区和平与稳定的肇事者是谁。
既然美国违背包括联合国安理会在内的国际社会的要求,决定走向军事挑衅和制裁压迫,我们就会按照已经阐明的那样以更加多角度加强核遏制力、采取强有力的物理措施来对应,对其后果的代价,将完全由美国来付出。
외무성대변인 조선은 대화와 전쟁에 다 준비되여있다고 강조
(평양 7월 24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은 최근 미국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이 더더욱 위험천만한 단계에서 감행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24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가 제기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얼마전에 진행된 미국-남조선 《외교국방장관회담》이라는데서 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대규모전쟁연습과 추가적인 제재를 강행한다는것을 공식 발표하였다. 그뿐아니라 미국무장관과 국방장관이 함께 군사분계선 비무장지대를 돌아치면서 전쟁열을 고취하고 우리에 대한 적대적인 망발을 꺼리낌없이 늘어놓았다.
미국은 핵몽둥이를 휘두르면서 우리를 놀래워보려고 어리석게 놀아대고있다. 지난 세기의 《포함외교》를 방불케하는 이 군사적도발은 미국이 아직도 랭전식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으며 이미 청산되였어야 할 케케묵은 《군사동맹》에 매달려 대결만을 추구하고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는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려는 념원으로부터 평등한 6자회담을 통한 문제해결의지를 내외에 천명하였다.
그러나 미국은 우리와 아무런 상관도 없는 《천안》호사건을 구실로 대결을 택하고 정세를 극단에로 몰아가고있다. 미국은 조미회담과 6자회담을 비롯한 모든 대화를 거부함으로써 국제사회앞에 자기가 한 공약을 다 뒤집어엎었으며 전쟁연습강행과 제재를 통한 압박강화에로 나오고있다.
미국의 도발책동은 우리가 정한 금지선을 넘어서는것이며 이런 조건에서 우리도 미국이 그어놓은 금지선에 더이상 구애될 필요가 없게 되였다.
미국이 칼을 내밀면 칼을 내대는것이 우리의 대응방식이다. 우리는 대화와 전쟁에 다 준비되여있다. 군사적위협이나 제재같은데 놀랄 우리가 아니다.
현 사태는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는 장본인이 누구인가 하는것을 더욱 명백히 실증해주고있다.
미국이 유엔안전보장리사회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요구를 거역하고 군사적도발과 제재압박에로 나오기로 한 이상 우리는 이미 천명한대로 핵억제력을 더욱 다각적으로 강화하고 강력한 물리적조치를 취하는것으로서 대응할것이며 그 후과에 대한 대가는 전적으로 미국이 치르게 될것이다.
相关文章
- 金正恩靠什么粉碎美韩“北侵野心”
- 朝鲜卫星前的众生相
- 朝美交易,谁输谁赢
- 网友揭秘:“朝鲜出事了”谣言是这样诞生的
- 金正日17年治国路——“按照领袖的思想和意图推动革命和建设”
- 2012,毁灭或重生
- 朝鲜人民所展示的力量,我被深深震撼
- 文锋:从那些被有意或无意歪曲和忽略的朝鲜事实真相说起
- 学者笔谈:朝鲜变局与中国的立场
- 金正恩给李明博“下马威”?
- 叶劲松:资本对朝鲜的攻击及怎样看待朝鲜
- 韩国政府为什么如此嚣张?
爱学记

微信收款码
支付宝收款码